양평군, 양평형 관광상품개발 워크숍 개최
상태바
양평군, 양평형 관광상품개발 워크숍 개최
  • 농업경제방송
  • 승인 2024.04.1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형 관광상품 개발 워크숍

[농업경제방송] 양평군은 15일 양평헬스투어센터에서 기업과 단체 관광객 모객을 위해 관내 숙박 및 대관업, 체험업, 식음료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4 양평형 관광상품개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양평을 찾는 기업과 관광객들의 관광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민 주도로 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군은 워크숍을 통해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참여 업체 간 협력함으로써 자제적으로 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사업체 간 연계망을 활성화해 경쟁력 향상을 도모했다.

군에 따르면 모집한 숙박 및 대관업, 체험업, 식음료업 3개 분야 37개 업체를 대상으로 4월부터 두달 간 5회에 걸쳐 워크숍을 진행하며 첫 워크숍에서는 마이스산업과 워케이션 산업에 대한 인식 제고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이후 진행될 워크숍에서는 실질적인 관광상품 구성 교육과 실습을 진행하고 업체 간 협력을 통해 상품을 직접 구성해 자체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우수 상품은 홍보를 통해 상품 판매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관광상품 개발에 그치지 않고 업체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양평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양평군]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