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수원 귀농‧귀촌 박람회서 도시민 유치 적극 홍보
상태바
경주시, 수원 귀농‧귀촌 박람회서 도시민 유치 적극 홍보
  • 농업경제방송
  • 승인 2024.04.1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9.~4.21.에 참가해 신농업혁신타운 등 특색 있는 귀농 정책 적극 홍보
지난해 서울서 열린 Y-FARM EXPO 2023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귀농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농업경제방송] 경주시가 귀농·귀촌 사업을 홍보하고 도시민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수원특례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Y-FARM EXPO 2024 스마트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지방 소멸 위기 극복과 귀농·귀촌 유치를 위해 연합뉴스와 농협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이다.

경주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이사비용 및 귀농인 이자 지원, 영농정착 및 소형농기계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맞춤형 상담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또 농업인들이 직접 생산·가공한 다양한 농산품과 지역 농산물 브랜드인 이사금을 전시‧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신농업혁신타운 내 예비 농업인들의 교육‧정착을 위해 조성되는 귀농·귀촌 웰컴팜교육지원센터와 청년 농업인들에게 스마트팜 운영 경험을 소개한다.

안정적인 영농창업 지원을 위해 현재 운영 중인 경영실습임대농장 등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다양한 농업 정책 및 비전도 설명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귀농·귀촌인 유치‧정착을 역점사업으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경주로 이주를 희망하는 도시민의 성공적인 정착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도시민의 전입 유도를 위해 지속적인 신사업 발굴로 귀농·귀촌 최적지로서의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경주시]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