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제도 취지 공감’ ㈜대형디앤씨 대표 조부형,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전달
상태바
‘옹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제도 취지 공감’ ㈜대형디앤씨 대표 조부형,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전달
  • 농업경제방송
  • 승인 2024.04.1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디앤씨 대표 조부형,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전달

[농업경제방송] 옹진군은 지난 17일 ㈜대형디앤씨(조부형 대표)가 옹진군청을 직접찾아 옹진군에 고향사랑 기부금 개인 연간 최고 한도액인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형디앤씨를 운영 중인 조부형 대표는 옹진군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평소 건강한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서왔다.

앞서 군은 지난 13일 장봉도 벚꽃축제에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관을 운영하며 관광객 대상으로 옹진군의 다양한 특산품 전시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제도 홍보를 펼친 바 있다.

홍보관을 접한 조부형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 제도 취지에 공감하여 지역 발전을 위해 기부에 참여하게 됐다”며, “옹진군 고향사랑기부제가 전국적으로 홍보되어 모금이 활성화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향 사랑의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옹진군 발전을 위해 기부금을 기탁해 주신 조부형 대표께 고마움을 전하며, 기부금은 군민이 공감하는 곳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가 현재 주소지를 제외한 본인의 고향이나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지자체에서 준비하는 지역특산품을 받을 수 있다.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의 육성·보호,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에 사용된다.

군은 기부자에게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의 답례품으로 ▲고소애챌린지박스 ▲단호박수제양갱 ▲옹진자연 포인트를 지급하며, 제공된 옹진자연포인트는 옹진자연 사이트에서 ▲건표고 버섯, 참송이버섯, 고사리 등 임산물 ▲고구마, 쌀, 잡곡, 포도 등 농산물 ▲각종 어 ・패류, 김, 다시마 등 수산물 ▲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가공품 등 옹진군만의 매력 있는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제철에 구입할 수 있다.

[뉴스출처 : 인천시옹진군]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