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남산공원 힐링 꽃 나들이, ‘고성군수와의 도시락데이(Day)’
상태바
고성군 남산공원 힐링 꽃 나들이, ‘고성군수와의 도시락데이(Day)’
  • 농업경제방송
  • 승인 2024.05.1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낭만과 소통이 함께하는 고성군수와의 점심 식사
남산공원 힐링 꽃 나들이, ‘고성군수와의 도시락데이(Day)’

[농업경제방송] 경남 고성군은 신록이 우거진 지난 10일, 고성군 대표 힐링(healing) 꽃 명소인 남산공원에서 ‘고성군수와의 도시락데이(Day)’의 첫 나들이를 시작했다.

‘고성군수와의 도시락데이(Day)’는 고향사랑 기부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의 취지로 시작됐으며, 자연의 푸르름 속에서 점심 도시락을 함께 즐기며 군정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생각(아이디어)과 지혜를 공유하는 소통의 자리이다.

이번에 실시한 첫 번째 도시락데이의 주인공은 곽명화 주식회사 마크 대표로, 도시락데이에 앞서 고향사랑 기부금 15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이상근 고성군수와 곽명화 대표는 녹음이 짙은 남산공원 붓꽃정자에서 도시락을 먹으면서 고성군의 주요 정책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도시락을 함께하는 내내 연신 웃음을 짓는 훈훈한 광경도 펼쳐졌다.

이번에 도시락데이에 함께한 곽명화 대표는 구만면 출신으로, 토탈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인 주식회사 마크의 대표이다.

제23회 여성경제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여성 기업가이자 현재 재외고성향우회연합회 사무총장을 맡고 있으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착한 기부 릴레이에도 참여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회공헌에 앞장서 온 인물이다.

또한, 지난해 5월에는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기탁하며 ‘고성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챌린지’에 앞장서기도 하는 등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쏟아왔다.

도시락데이를 함께한 곽명화 대표는 “고성군의 대표적 힐링 명소인 남산공원에서 군수님과 함께 도시락을 먹으니 소풍 나온 기분이다”라며 “이렇게 낭만적인 공간에서 군수님과 편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평소 고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성 발전에 기여해 주신 노력에 작게나마 보답하기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고성의 매력을 함께 나누고 지속적인 소통행정을 통해 고성군을 앞으로 더 살기 좋은 고장으로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이번 도시락데이를 시작으로 남산공원을 비롯한 고성의 여러 힐링 명소에서 ‘고성군수와의 도시락데이(Day)’를 꾸준히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고성군]


뉴스
농어촌
생활